<프로젝트 A>
● 프로젝트 제목: 랑데부
● 팀 이름: TPS
● 팀원: POO, POO(2명)
● 기간: 2022. 03. 16(수)~ 2022. 04. 07(목)
- 기획 : 3. 16(1일)
- 프로토: 3. 17~3. 28(12일)
- 알파: 3. 29~4. 4(7일)
- 베타: 4. 5~4.7(3일)
<카피캣 콘텐츠: ELDEN RING>
● 장르: 3인칭 오픈월드 액션 RPG
● 제작사: 프롬소프트
(대표작: 엘든링, 다크소울, 세키로)
[공식 론치 트레일러]
[시네마틱: 한글 자막]
[게임 플레이 영상]
[카피캣 영상: 1분 20초]
랑데부
(Rendezvous)
◈ 프로젝트 기획 의도
- 초고퀄리티 전투 액션 게임에 초점을 맞추어 액션신을 구현하고자 하기 위함.
- '랑데부' 의미: "특정한 시각과 장소에서의 만남" ▶ 1:1 대결을 의미하여 지음.
◈ 제작 중점 사항
- 화려한 액션
- 묵직한 전투
- 높은 몰입감
- 플레이어, 적 AI 구현
◈ 기능
- 기본 조작(상하좌우, 점프)
- 추가 조작(피하기, 달리기, 구르기)
- 전투 조작(때리기, 베기, 찌르기, 휘두르기, 막기)
- 체력(HP), 마나(MP)
- 카메라(3인칭, 1인칭 전환)
- 애니메이션·내비게이션
- 기타(시야, 효과, 사운드, 캐릭터 디자인·무기·방어구)
◈ 아이디어
엘든링의 묵직하면서도 화려한 액션, 동작에서 느껴지는 높은 몰입감을 어떻게 구현할 수 있을까? 검을 휘두르거나, 마법을 사용할 때 느껴지는 일정하지 않은 속도조절이 게임 액션의 효과를 더욱 극대화시켜 주고 있다. 강한 공격을 사용하거나 대미지를 입는 순간 카메라가 흔들리고(진동), 피가 튀면서 사실감이 느껴진다.
플레이어는 마검사로 마법&검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. 적과 거리가 멀 때 3개의 구체를 소환하여 공격하고, 가까울 때는 검으로 공격한다. 공격도 점프, 때리기, 베기를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다. 전투에서 적 AI의 경우 일정한 패턴이 3~5가지 나타나는데 동작을 만들고 랜덤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한다. 둘 다 공통적으로 회피(구르기)를 사용한다.
◈ 임무 분장
[플레이어▶나]
[적 AI▶팀원]
◈ 프로토타입 추가사항
링크: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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